얼마전 북한에서 핵실험이 있었고, 약 200킬로톤의 폭발력이었다는 얘기를 들었었다. 물론 우리나라에서는 50킬로톤이라고 보도가 나왔다는데~ 솔직히 별로 믿기지 않는다.
그리고, 북한은 괌을 포위사격할 수 있다고 미국을 압박했으며, 미국은 북한에 대해서 상상할 수 없는 화염과 분노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며 되받아쳤다.
그런데, 여기서 과연 북한이 괌을 포위사격한다고해서 미국이 북한을 공격할수있을까?
나는 솔직히 그럴수없다고 본다! 왜냐? 일반 원자폭탄 뿐만 아니라, 수소폭탄을 보유한 국가이자 ICBM 미사일도 보유한 국가를 상대로 공격한다는 것을 미국의회나 국민들이 어떻게 받아들일지는 모르지만, 최소한 공격결정이 쉽지는 않을 것으로 본다.
그리고, 미국을 포함한 한국인들까지도 사드가 최소한 5발중에 한발 정도는 요격할 것이라고 믿지만, 실상 사드의 요격 성공률은 과장되어 있고, 시험평가 또한 고정타겟을 목표로한 것이 많았으며, 날아오는 미사일을 요격한 것은 체 몇 번이 되지않고, 요격을 했다고 하더라도 미사일의 본체가 아닌 자그마한 탄두를 정확하게 맞추어서 요격하지 않으면 요격으로서의 의미가 없기 때문이다. 날아오는 미사일의 탄두를 정확하게 맞추어서 핵폭발을 못하도록 하는 것이 이 사드미사일의 핵심인데? 사실상 ICBM미사일의 속도가 거의 마하 20정도의 속도를 낸다고 봤을 때 거의 요격이 힘들다고 봐야한다. 그리고, 미사일기만기술도 보유하고 있어서 더욱 힘들다고 봐야겠다.
따라서, 북한이 괌에 직접적인 공격을 하는 것도 아니고 괌주변에 포위사격을 하는 거이기에 실전에 가까운 평가전의 경우라고 볼수도 있다. 즉, 축구로 치면 본선 경기 이전에 다른 나라 대표를 불러서 우리 대표팀의 실력과 전술을 평가해보는 평가전과 같다고 본다.
북한이 괌에다가 미사일포격을 해도 실제 미국이 북한을 공격할수는 없을 것으로 본다!
왜냐? 그 동안 400억 달러나 쏟아부어서 구축해온 미국의 (G)MD체계가 북한의 구형미사일 하나 못 막는다는 사실이 전세계에 광고되는 순간 전세계의 반응은 어떨까? 또, 미국인들과 미국의회가 이런 상황에서 중국, 러시아가 확실히 전쟁에 끼어들게 뻔한 북한을 공격한다고? 난 개인적으로 그럴 가능성은 1% 미만으로 생각한다. MD가 쓰레기라는 것을 확인되는 순간에 미국이 북한을 공격한다면 중국의 뚱펑미사일들은 아무 거리낌 없이 미국항공모함을 향해 날아갈수있는 것이다. 미국항공모함의 격침은 중국과 미국간의 전쟁의 시작이 될수도 있지만, 미국의 패권이 끝나는 시간될수도 있는 것이다.
따라서, 나는 북한이 설사 괌을 포위공격한다고해도 미국이 미치지않은 이상 북한을 공격하는 어리석은 짓을 하지않을 것으로 본다.
마치 전쟁이 날 것처럼 시끄럽기만 시끄럽지! 실상은 전쟁날 확률이 전세계에서 가장 낮은 곳이 이 곳 한반도다!
미국의 GMD가 실패작이라는 미국 LA Times 2014년의 보도!
사드가 한국방어용이 될수없다고 얘기하는 페리 전 국방부 장관
북한은 무모하지만 미친 정권은 아니다.
첫번째는 김씨왕조를 유지하는 것이고,
두번째는 국제사회의 존중을 받는 것이고,
세번째는 경제적인 부흥이다.
~
(페리 미 전 국방부장관의 말 중에서)
정작! 일본에서는 사드배치 보류하고 이지스어쇼어를 한다는데~
한국내에 어느 곳에서도 어떤 요격미사일도 북한의 미사일을 요격할수없다.
미국이 MD는 적어도 한국에게는 허무맹랑한 망상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